요약: 유튜브로는 차마 할 수 없는 진짜 솔직하고 직설적인 연애와 남녀 심리, 인생을 아우르는 이야기가 압축되어 있는 필수 강의.
안녕하세요. 저는 30세 여성입니다. 처음 백설마녀님을 알게된건 27살쯤이었어요. 학생때는 공부가 제일 중요하고 직장에서는 열심히 일하는 게 제일 중요했던 저에게 연애는 사실 먼 이야기였습니다. 그러다 직장을 옮기게 되어 더 안정적이고 여유로워지다보니 슬슬 연애를 해보고 싶어졌어요. 그래서 유튜브를 보다 백설마녀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연애 경험이 별로 없어 연애를 시작해도 마치 유치원생들이 원만한 친구관계를 형성하기까지 미숙한 시간을 가지는 것처럼 힘들고 어려울 때가 많았어요. 하지만 백설마녀님의 유튜브를 보며 부족한 점을 알고 고치려고 노력해서 점점 더 나아지는 연애를 했습니다. 그러다가 전남친과 2년의 연애 끝에 결혼을 약속했어요. 하지만 남자친구의 큰 거짓말로 제가 이별통보를 했습니다. 많이 힘들었고 제 결정이 맞는지 고민이 되었어요. 그래서 올해 7월에 전회상담을 신청했었습니다. 백설마녀님께서는 제 글을 읽어보시고는 전화면담도 하기 전에 문자로 그냥 헤어지는게 낫겠다고 해주시더군요. 사실 그 때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강의에도 나오긴 하지만 거짓말은 결혼의 결격사유로 충분했는데, 전화면담까지도 필요없는거였구나. 싶었거든요 ㅎㅎ 그 이후로 백설마녀님의 이야기가 더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이 러브클래스도 전화면담할 비용 고대로 쓴다~ 생각하고 신청하여 수강했습니다. 전자책에 필기도 하면서 열심히 들었어요. ㅎㅎ 정말 제게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이야기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남자들의 심리를 일목요연하게 알려주시고, 남녀갈등을 조장하는게 아니라 서로가 얼마나 다른지를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게 눈높이 교육을 해주시는 느낌이었어요. 예를 들어 물론 남자들이 여자들의 외모를 중요시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생각보다 남자들이 여자 외모를 정말 진짜 완전 많이 본다는 것도(여자가 남자 직업 보듯이) 알게 되었답니다.
후기가 너무 길어졌는데 아무튼 저는 정말 이 강의가 제게 너무 필요했고 수강할 수 있어 다행이었고 참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백설마녀님의 앞날이 평온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해요! 유튜브 멤버쉽도 하려구여 ㅋㅋㅋㅋ